폐암이란 폐는 기관지 양쪽에 2개의 공기주머니로 이뤄져 있으며 호흡을 통해 체내 산소를 도입하고 이산화 탄소를 내놓는 기관으로 이곳에 악성종양이 생기는 것을 폐암이예요. 폐암 증상은 호흡기 질환과 비슷하여 초기에 알아차리기가 고되다는 특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폐암 원인 폐암의 최고 큰 원인은 흡연으로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욱더 병에 걸려하지만 직접 흡연은 물론이고 긴 기간의 간접흡연 또한 폐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남녀 모두 잘살펴야 하더라고요.
그 밖의 유전적 요인이나 가족력, 미세먼지, 중금속 등 유해물질도 폐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폐암에 좋은 음식 10가지토마토 폐암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토마토이고요. 토마토에는 붉은빛을 띠는 라이코펜 성분이 아주 넉넉한데 이는 대표적 항산화 성분으로 암세포 발생의 발생요인이 되는 활선 산소 제거에 효과가 좋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이 암세포 성장 및 전이를 막아주며 면역력 보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 다음은 생강이예요. 생강은 따스한 성질을 지참하고 있어 생강을 흡수하면 몸의 온도를 높여 몸을 뜨겁게 부지할 수 있어요. 이는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진저롤 성분은 몸을 따끈하게 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기관지 등 호흡기관에 도움이 되어 폐암에 좋은 음식이예요.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암세포 생성 및 전이를 제한하는 효과를 지참하고고 있는데요, 마늘을 발효시켜 흑마늘로 만들면 마늘의 효능이 더욱 좋다고해요. 또한 마늘 속 셀레늄, 게르마늄 등 항암효과를 가진 성분이 많아 폐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고요. 가지 보랏빛을 할 수 있는 데까지 머금은 가지는 안토시아닌을 두둑하게 포괄하고 있고요. 안토시아닌은 더 쎈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삭제하여 발암물질인 벤조피렌, 아플라톡신 등을 자제하는 효과가 있어 폐암에 좋은 음식이예요.
가지는 여름이 제철로 수분이 많아 여름철 제철 반찬으로 좋다고해요.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알파카로틴, 카로티노이드,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을 두둑하게 포괄하고 있어요.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 내부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버리고 세포 손상을 억제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누르는데 도움이 된다 하였습니다. 당근은 저장성이 굉장해 오래 보관할 수 있어 4계절 내내 만날 수 있는 폐암에 좋은 음식이고요.
복숭아 복숭아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등 많은 종류의 유기산을 소지하고 있어 담배로 인해 생성되는 니코틴 성분을 소변으로 배출하게 되도록 도와주는 폐암에 좋은 음식이고요. 복숭아를 먹으면 니코틴을 해독하고 간과 폐 기능을 보전하여 주며 껍질채 드시는 것이 좋을겁니다. 양배추 양배추와 같은 푸른 잎채소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포함있다고 하는데 항산화 성분으로 몸속에서 효소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특히나 양배추에 포함하고 있는 인돌-3-카비놀 성분이 암세포 증식을 억누르는 효과가 있어 폐암에 좋은 음식이고요. 도라지 도라지에 아주 많은 사포닌 성분은 항암효과가 손 꼽는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사포닌은 강경한 항산화물질로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자제하는 항암효과를 차지하고 있어 폐암에 좋은 음식이예요.
도라지는 또한 기관지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감기, 폐렴, 천식 등 기관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클로로필이라 하는 성분이 있어 혈전 생성을 억제하여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올려주며 항암효과를 가집니다. 브로콜리는 모든 종류의 암에 도움이 되지만 각별히 폐암과 대장암에 효과가 좋아 브로콜리를 꾸준하게 받아들이면 폐암 병이 발생률을 저하시킬 수 있는 폐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녹차 녹차는 카테킨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폴리페놀 물질이 항암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해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몸 내부에 누적된 니코틴을 내보내는 효과가 있어 흡연을 하는 분들에게 특히나 도움되는 폐암에 좋은 음식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