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죽녹원-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죽녹원은 담양하면 생각나는 특징적인 여행지 장소인데요. 죽녹원은 2003년에서 약 16만m2를 조성하여 개원했다고 합니다. 죽녹원 산책로는 8가지 주제로로 나뉘어져 있어 원하는 산책로를 골라 걸을 수 있어요. 바람에 속삭이는 대나무잎 소리를 들으며 죽림욕을 만끽할 수 있고요.봉화루에서 죽녹원과 가까운 메타세콰이어, 광방제림, 가로수길 등을 한눈에 멸시할 수 있어 지친 마음과 몸을 치유하는데 좋은 여행지 이라고 합니다.
명옥헌 원림-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명옥헌 원림은 조선시대 대표 민간정원이었던 곳 이라고 합니다.정자 옆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으며 옥이 부딪히는 소리가 난다고 하여 명옥헌이라고 이름이 지어졌다고 해요. 정자 뒤에는 '명옥헌 계축' 이라고 새긴 바위가 있으며 우암 송시열이 썼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명옥헌 원림에는 수령 100년이 넘은 배롱나무 20여 그루가 들어 앉아 있다고 하는데 마치 한촉의 그림과 똑같습니다.주차는 마을입구 주차장에 내원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담양 메타 프로방스-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메타프로방스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선정된 지역 이고요.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옆에는 프랑스 휴양지인 프로방스를 그대로 축소시켜 옮겨놓은것처럼 유럽 마을 같은곳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벽돌색과 지붕이 마치 유럽풍 느낌을 인상시켜 줘요. 담양 메타 프로방스를 가신다면 마치 프랑스 휴양지에 온 느낌이 드는곳 이라고 합니다.
유럽여행 느낌을 받고 싶으시면 담양 메타 프로방스를 내방하시는것도 좋을것동일합니다.
카페거리와 오밀조밀한 소품이 두둑한 기념품숍 , 살아있는 곤충 체험이 가능한 담양곤충박물관등도
조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의 명물 메타세쿼이아 길은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내원한곳으로 알려진곳인데요. 외국인들도 방탄투어로 가고 싶어하는 국내 관광지 3위에 선정된곳이예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1972년 처음 조성이 됐으며 2000년 도로 확장 공사로 인해 사라질 위기에 몰렸었습니다. 하지만 지역주민들의 보존 운동을 벌인덕에 살아남게 되었다고 해요.
청량하면서 시원함을 안겨주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이예요. 길이 끝이 보이지 않을 할만큼 길게
뻗어있어 연인과 아울러 한다면 더욱 걷기 좋은 장소 이라고 합니다.
담양국수거리-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국수거리는 담양 먹거리로 저명한곳인데요. 담양에 가면 기필코 가봐야할곳 베스트 10위안에 드는곳 이라고 합니다. 담양 국수거리는 영산강 따라 즐비하게 늘어선 담양국수거리로 비빔국수, 멸치국수, 삶은계란 등이 판매하고 있어요. 주 메뉴인 국수거리는 노천에서 먹는 것이 일품으로 담양 여행을 가보실 방침이라면 틀림없이 들려보셔야 하고요. 50년전부터 일으켜서나기 시작한 국수집으로 담양의 명물 거리로 되었습니다. 영산강을 바라보고 노천에서 먹을 수 있어 따뜻하고 더욱 맛이 좋다고해요.
또한 이곳은 백종원의 3대 천왕을 비롯해 유명 맛집 프로그램에서 많이 안내된 곳 이예요.
가마골 생태공원-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곳은 가마터가 많아 가마골이라고 불리고 있는곳으로 사람 인적이 드물어 자연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어요.가마골 생태공원은 폭포도 있어 보기만 하여도 시원하고 신세가 깊어 기임괴석이 수련한 경관을 이루고 있고요.연중 각종 풍경을 즐겨보실 수 있으며 계곡에서 물놀이도 누릴 수 있어 좋아요.
관방제림-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방제림은 담양군 담양읍 객사 7길 37에 정착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수거리 옆에 있어 국수거리를 다녀온 후에 가시면 여행코스로 좋으신데요. 수령 300~400년된 느티, 벚나무가 있어 관방천과 조화를 이루어 멋진풍경을 뽐냅니다. 국수거리에서 식사하시고 산책을하시면 좋은 코스 이예요. 자전거를 타로 오는 연인들도 많으시고 돗자리 깔고 간식 드시는 가족분들도 많이 있고요.
소쇄원-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가볼만한곳 여행지로 소쇄원도 있어요. 소쇄원은 조선 중기의 인물인 양산보가 스승인 광조의 누명으로 인하여 유배되자 출세의 뜻을 내려놓고 무위자연의 삶을 살고자 꾸민 벌서 정원 인데요
소쇄원은 '맑고 깨끗하다' 라는 의미로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고 합니다. 건물들은의 상황는 가난하여도 고고하고 옳고 바른 삶을 탐구하는 선비의 삶이 잘 반영된 느낌 이예요. 통나무 다리 밑으로 짜릿한 시냇물 소리와 맑은 공기로 힐링이 가능한 장소 이고요.
담빛예술창고-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빛예술창고의 위치는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75 이고요. 긴 시간 방치된 창고와 공장을 문화 재생사업의 가운데 하나으로 문화 전시공간으로 변형한곳인데요. 이곳은 입구에서 부터 예술적인 조형물들이 바로 보인다고 하며 일정기간으로 주제가 바뀌는 카페와 전시장이 있고요. 특히 카페에 있는 대나무로 만든 파이프 오르간 연주가 남다른 한데요. 연주시간은 화,목요일에는 2:30 ~ 2:30분 주말에는 3:00 ~ 3:30분 이니 연주를 보고 싶으신분들은 시간을 참고하셔서 들려보시길 기원합니다.
담양 추억의 골목
담양추억의 골목은 80년대 하던 때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는 전시관 및 영화 촬영소 이고요. 이곳 입구에 들어서면 달고나 뽑기와 어린무렵 즐겨먹었던 과자들이 보이라고 합니다. 그외에도 팽이돌리기,제기차기, 딱지차기 등도 겪을 수 있어요. 부모님들 세대에는 옛 추억이 떠오르고 근래 세대 젊은분들에게는 무척 특색있는 관광지로 들려보기 좋은 여행지 장소일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