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5대 암 중 한종류라고 하는대장암은 대장 점막에서 출현하는 악성 종양을 말합니다. 대장암의 병에 걸려 중 유전성 요인이 약 10~30% 정도를 결성하며 이말고는 생활습관이나 환경적인 요인에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를 오래전날보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변하면서 대장암 환자의 수가 민첩하게 고취하고 있고, 한국인의 대장암 병에 걸려률은 근래 10년 사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대장암 인구가 세계 제일 수준에 들기까지 한다고 하네요.대장암 초기에는 거의 본인도 모르는 사이 악화된 향후에 찾아내는 경우가 두둑한데 평범할 때에 설사나 변비가 계속되며 혈변까지 보이게 된다면 대장암을 의아해볼 수 있어요.
그밖에 잔변감이나 복통, 만성피로, 식욕감퇴 등의 이유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병원에서 진료와 검사를 받아보시는 편이 좋아요. 오늘은 대장암 초기증상 10가지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1) 배변 습관의 변화
대장에 암이 병에 걸려하면 대장의 연동운동이 저하되며 배변 활동이 힘든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범할 때보다 잦은 대변을 본다던가 아무런 이유 없이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있어 식단 관리나 치료를 통해 개선해보려고 했는데도얽매이지 않고 나아지지 않고 계속된다면 대장암 초기 증상을 의문스러워해볼 수 있어요. 실제로 대장암 환자 7명 중 1명이 대장암 진단 전에 변비를 겪었다는 환자가 다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2) 체중 감소
살빼기를 취지로 식단 컨트롤이나 다이어트을 한 것이 아닌데도 얽매이지 않고 난데없는 체중 감소가 있다라고 하면 우리 몸 내부에 어느 질병이 생겼다고 의아해볼 수 있어요. 어느 정도 평균 몸무게보다 10% 이상 빠졌을 때 그렇다고 판단이 되어지고 있는데요. 보통과 다르게 대장암의 경우 암세포가 많아지고 전이가 되면서 몸의 영양분을 섭식하기에 체중 감소의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암 때문에 생기는 식욕부진이나 피로감 등으로 자연스럽게 체내 에너지가 빠지면서 체중이 적어지는 것도 수반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고요.
대장암 초기증상 3) 복통 및 복부 팽만
난데없는 복통은 장 내 환경의 변화가 생겼다는 신호이예요. 복통과 복부팽만 증상은 대장암의 특징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소화 불량에 의한 복통이라면 잠정적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지속적이고 꾸준하고 통증을 야기하고 배에 가스가 꽉 찬 듯한 더부룩하고 배가 증대되는 느낌이 동반되어 통증까지 연속적으로 있으면하는 대장암을 의문스러워해볼 수 있고요. 따라서 복부 불편감, 복통, 복부 팽만 등의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었거나 통증이 시나브로 너무해진다면 병원에 틀림없이 내원하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편이 좋아요.
대장암 초기증상 4) 혈변 및 잔변감
한 연구에 의하면 혈변은 대장암의 최고 요긴한 신호라고 하고요. 대장암으로 인한 궤양이 발생하였거나 대장 표면에 암세포로 인해 출혈을 동반하여 혈변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고요. 혈변이 생겨난다고 해서 정한것 없이 대장암이라고 할 순 없지만 장내 출혈이 있을 수 있으니까 병원에 필히 내방해야 하더라고요. 또한 대장암 초기 증상으로 배변 후에도 계속 변이 마려운 잔변감 증상이 생겨날수 도 있고요.
대장암 초기증상 5) 빈혈
빈혈은 우리 몸속에 산소를 제공하는 세포로 적혈구가 줄어든다면 일어나는 증상이예요. 유전적이나 환경적인 요인, 아니라면 너무한 출혈로 일어나는 게 대부분이지만 대장암 초기증상으로도 꼽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대장에 암이 생성되어 자라게 되면서 궤양이 나타나서 출혈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때 혈변을 보게 되면서 대장암 초기를 의아해볼 수 있게끔 되는 것이고요.
대장암 초기증상 6) 구토
구토는 탈수나 위산 과다를 촉발하여서 속 쓰림과 피로가 대동할 수 있고요. 단조로운 장의 기능 저하 소화 불량에 의한 구토는 잠정적이지만 계속적으로 한다면 어찌 건강 이상이 있는 건 아닌지 의문스러워해볼 수 있고요. 초기 대장암인 경우 소화를 도움되는 장의 기능이 저하되고 소화 불량이 일어날 수 있으니까 구토가 연속되면 초기 대장암으로 의아해볼 수 있어 검사를 받는 것이 중대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7) 과도한 방귀 냄새
대장암의 경우 장내 박테리아 세균의 변화로 인한 과다한 가스로 인해 방귀가 누출되을 경우 과도한 냄새를 수반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8) 만성 피로
요즘 사람들이 많이 체험하고 있는 만성 피로나 스트레스 역시 대장암 초기증상 중 한개라고 하더라고요. 암세포로 인해 몸속 영양분을 빼앗기고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잘 맞은 휴식을 취하더라도 계속해서 피로를 겪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원인을 모르며 연쇄적인 피로가 있으면하는 우리 몸이 좋지 않다는 신호이니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라며 위의 증상들과 수반되는 점이 있는 경우 대장암 체크를 해보는 것이 좋을겁니다.
위에 얘기했던 것처럼히 대장암은 이렇다 하는 특출난 증상이 없다하며 근원적인 증상들이 대부분이라 조기발견이 곤란한 경우가 가득합니다. 따라서 만 45세 이상부터는 5년마다 정해진 기간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아주 주요하며 평범할 때에도 건강하고 바른생활 습관을 통해 대장암뿐만아니라 다른 질병을 막기 위한 노력을 연속으로 하시는게 중대합니다.
또한 대장암은 일찍 발견할수록 대비적 치료 환자의 상태가 좋기 때문에 제일 근원적인 내시경 등의 정기검진을 통해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가족력이 있으면 더욱 신경 써서 유지해야 해요.여기까지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하여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 가치있는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