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메일 바로가기 www.hanmail.net

반응형

한메일 바로가기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근래에는 네이버 메일을 많이 활용하며 있겠으나, 이때까지 한메일을 이용하시는분들이 넉넉합니다. 메일주소는 한번 만들면 수시로 바꾸지 않게 되어지고 있는데요. 그리하여 이번 글에서는 한메일 바로가기 홈페이지 안내를 해드려보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www.hanmail.net 바로가기☜

 


한메일 바로가기 방법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친구, 가까운 지인들에게 한메일로 이메일을 주고 받았었는데요. 최초의 인터넷 메일서비스를 운영하기도 했고, 무료이기도해서 이메일을 한메일로 많이 이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 뿐만아니라 많은 분들이 한메일 바로가기를 사용해봤을꺼라고 견해를 하는데요. 

근데 오랜만에 한메일 바로가기를 사용해보려고 해보셨을때 바로 접속이 안되므로 당황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지금은 온라인 검색창에 한메일이라고 검색을 하면 한메일 바로가기가 아닌 다음 메일(daum mail) 라고 검색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메일 서비스 
오래전에는 한메일과 야후 메일이 크게 눈길을 받았었습니다. 야후 메일은 큰 인기를 끌었고, 성공할것 아울러 보였다고 하나 결국은 네이버, 다음등 국내 업체들의 사업에 밀렸는데요. 야후 메일은 미국 야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의 경우에는 검색을 해도 한메일 바로가기를 찾을수 없어서 없어졌다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앞써 말씀드린것과 같이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는 다음메일 를 사용해서 현재도 운영중에 있어요. 


과거에는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는 전용 이메일 서비스 기능이 있고, 정보 검색과 사람찾기 기능, 많은 종류의 동호회, 메일을 통한 정보공유가 가능한 카페, 주요뉴스, 운세, 전자 상거래 기능등이 있었습니다. 근데 다음이 카카오와 흡수 합병하다가 보면서 한메일에도 변화가 생겼는데요. 

이제 한메일 바로가기의 경우 한메일 홈페이지를 검색하면 옛날의 도메인 hanmail.net 로 연결이 되지 않고, 다음 메일 로 변경을해서 해당 주소로만 이용을 하셔야 해요.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들어서 단촐하게 동원할수 있는 방법이예요. 

본인이 활용하며 있는 웹브라우저, 웨일,엣지,크롬 등 에서 한메일로 접속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끝난 뒤 상단에 url앞에 있는 자물쇠를 누른채 바탕화면으로 끌어다두시면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성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상단의 주소 앞에 메일모양을 클릭해서 끌어서 바탕화면에 두시면 된다고 합니다. 


크롬 이용방법
크롬에서 한메일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크롬 역시 url 앞에 자물쇠를 끌어서 만들어도 되지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생성을 할수 있는 셋팅이 있으므로 그 설정만 동원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크롬 페이지 실행 → 한메일(다음메일) 접속 → 오른편 상단 점 세개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 완료 


기존에 한메일 바로가기를 이용했던 것과 고대로 다음 메일에서 이용하는 방법이예요. 

과거에는 한메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했었던 기록이 있다고 한다면에는 한메일 바로가기 기능을 다음 메일에서 동일하게 이용이 되기도 합니다. 아주 드물게 기존 한메일 계정이 휴먼 계정이 그렇지 아니하면 hanmail.net 또는 daum.net 모두 메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결합회원일 경우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기존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 모두 이용이 된다 하였습니다. 


기존에 이메일과 받은메일함, 보낸메일함, 주소록, 내게쓴메일함, 스팸메일함, 서비스 점검 등 기존 메일 확인도 가능하니,  서비스를 사용해서 오래전 메일도 아울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